본문 바로가기
제로베이스 14기

[제로베이스]1주차 학습요약

by chanfficial 2023. 4. 11.

1주차에는 html, css 기초와 cs 지식 강의를 들었다. html, css 는 어느정도 알고있기 때문에 초반은 배속으로 들었고, 덕분에 시간을 단축해서 공부할 수 있었다. 초반에는 리스닝처럼 그동안 알고있던 것들을 다시 복기하는 정도로 공부헸지만 중반부터는 이전에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던 css 지식들이 나와서 그때 이래서 코딩이 뜻대로 안됐구나.. 하고 돌아볼 수 있었다. 개념강의가 지루할 때도 있지만 코딩할 때 뭔가 알 수 없는 문제들이 생기면 다시 개념강의를 찾아듣기 때문에 이번에는 이전에 내가 놓쳤던 것들을 정리해두고 필요할 때 마다 찾아볼 생각이다.

 

cs 지식은(특히 자료구조) 학교 다니면서도 배웠던 과목이지만 아직도 익숙해지지가 않고... 자료구조는 배워도 배워도 어려운게 아직 갈 길이 먼것 같지만 그래도 계속 하다보면 이해될거라고 생각한다. 가보자고....누가 이기나.....

 

강의 개수는 상당히 많지만 영상이 20분을 넘어가지 않고 개념마다 영상이 나누어져 있어서 지루함이 덜하고 좋다.

아직은 이론 위주의 공부인데, 나는 입문자는 아니기 때문에 이론 강의를 최대한 빨리 끝내두고 개인적으로 클론 코딩을 하면서 직접 배운걸 응용해봐야 실력이 늘 것 같다.